중국 백신접종 벌써 100만명!

2020. 11. 21. 03:44세상의 모든 이슈/사회이슈

 

# 중국 백신접종 벌써 100만명!

 

 

중국이 자국에서 개발한 백신을 벌써 100만명에게 접종하였습니다. 중국의 백신접종에 대해, 일부는 서양의 제약회사들이 연달아 코로나 백신 검사에서 우수한 효과를 거두자 이것을 의식한 조치로 보고 있습니다.

 

 

중국의 제약회사 시노팜은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시노팜의 코로나19 백신을 100만명 가까운 이들이 접종을 하였고, 심각한 부작용은 1건도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은 자국 백신이 임상시험, 연구개발, 긴급사용,생산 등 각 방면에서 글로벌 선두라고 자신해왔습니다. 하지만 임상검사에서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할만한 자료를 내놓지 않고 있어 의문이 드는 시점입니다.

 

중국은 먼저 해외 건설현장 노동자나 외교관, 유학생 등 외국으로 나가는 사람들에게 시노팜 등이 개발한 백신을 접종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학교, 슈퍼, 대중 교통 노동자 등도 접종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미국제약회사 모더나와 화이자가 각각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이 90% 이상의 예방 효과가 있다고 발표하였고, 두 제품 모두 독감 예방 주사의 효능을 기준점으로 사용하는 규제 기관에서 요구하는 50%효능보다 더 높은 수치입니다.

 

 

한편 중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최근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이 매우 효과적이라고 발표했는데, 중국 백신도 효과가 매우 좋다며 중국 업체들의 백신도 유효성이 높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아직 임상시험 중인 백신을 안전한 것처럼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자가 안도감에 방역 수칙을 무시할 수도 있고, 만일 접종자 중에서 사망자나 감염자가 나오면 백신에 대한 광범위한 불신을 가져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지금까지 중국 백신접종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