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

2020. 12. 2. 23:01세상의 모든 정보/생활정보

#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

 

안녕하세요. 제가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평상시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운전면허를 취득한 날짜를 꼭 알아야 할 필요가 없지만, 운전면허갱신주기가 얼마 남지 않았거나, 정확한 날짜를 모를 경우에 취득일자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 당황하지 마시고,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운전면허 취득일자를 조회하면 되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 경찰청교통민원24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로그인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로그인과, 브라우저인증서 로그인이 나옵니다. 두 가지 방법 중에 1가지 방법을 선택해서 로그인을 하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운전면허증이 소지종별로 조회가 됩니다.

 

1종과 2종이 구분되고,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운전면허증을 볼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종별목록을 보게 되면 종별리스트, 발급일자, 발급지역, 합격일자에 관한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찰청 교통민원 24에서는 운전 경력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사이트는 경찰청 교통민원 24이지만, 정부24의 사이트에서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1000원의 수수료가 있으니 굳이 할 필요는 없겠죠)

 

 

보통 사람들이 운전면허 취득일자는 운전면허증을 보면 되지 않나? 하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최초발급일자는 운전면허증을 갱신하게 되면 갱신일자로 나오기 때문에 알 수 없습니다.

 

참고로 운전면허증의 갱신은 10년에 한번입니다. 70세 이상이신 분들은 도로교통법 적성검사를 받아야 되며, 75세 이상의 분들은 고령운전자 교육을 이수해야 됩니다.

 

 

 

지금까지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때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