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프로필 나이 부인 학력 고향

2021. 3. 16. 23:14세상의 모든 정보/시사,정치 정보

# 오세훈 프로필 나이 부인 학력 고향

 

정장입은-오세훈
오세훈

오세훈 프로필 나이 부인 학력 고향 포스팅입니다. 오세훈 프로필 내용 관련하여 본문에 정리하였습니다. 제가 쓴 글을 통하여 여러분들이 오세훈 프로필 나이 부인 학력 고향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세훈 프로필

 

출생 1961년 1월 4일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
거주지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
본적 경기도 용인시 모현면 오산리
본관 해주 오씨 추탄공파
재임기간 제33.34대 서울특별시장

 

목폴라입은-오세훈
오세훈

 

 정계입문 이전

 

유년기에 아버지의 부도를 겪고, 전기와 수도가 들어오지 않는 달동네에서 자랐다. 중학교를 다닐 때까지 학비를 걱정할 정도로 형편이 어려웠다.

 

한국외대 법정학부에 입학했다가 고려대학교 법학과 2학년으로 편입학했다. 사법시험에 붙은 뒤에 국군기무사령부에서 병역을 마치고 중위로 전역했다.

 

이후에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법학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숙명여대 법학과에서 겸임교수로 있었다. 이후 미국 예일대학교 로스쿨에 방문학자로 있다가 귀국하여 민사소송법 전공으로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 후에 변호사로 활동하였다.

 

 

 

와이셔츠입은-오세훈
오세훈

 

 제16대 국회의원

 

방송을 통한 인지도를 바탕으로 2000년 제16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양당의 영입 러브콜이 엄청났다고 한다. 결국 이회창 총재의 설득으로 한나라당 공천을 받아 서울특별시 강남구 을 선거구에 출마하여 59.4%의 득표율로 당선되었다.

 

당선후에는 4년간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였다. 한편 이명박 서울시장 입후보 당시에는 이명박 캠프 대변인을 지냈다.

 

 

검은색옷입은-오세훈
오세훈

 

 서울시장 활동

 

이명박의 뒤를 이어 2006년 서울특별시장 선거에 출마하여, 열린우리당의 강금실 후보를 압도적인 표차로 누르고 당선되었다.

 

재임시절 당시 세계 도시경쟁력 28위에서 9위, 국제금융센터지수 51위에서 9위, 광역자치단체 청렴도 15위에서 1위로 상승했다. 2010년에는 서울시장 선거에서 한명숙 전 국무총리를 상대로 가까스로 승리하며 민선 최연소 시장이자, 최초의 재선 서울시장이 되었다.

 

2011년 서울시장직을 걸고 무상급식 주민투표를 실시하였다가 투표율 미달로 개표가 무산되어 시장직을 반납하였다. 그리고 이 사건은 오세훈 정치경력 최대의 오점으로 남게 되었다.

 

 

 

 

 21대 총선 출마

 

2020년 21대 총선을 앞두고 광진구 을에 공천을 받아 출마하게 되었다. 일단 이 지역구 의원인 추미애가 법무부장관을 맡으면서, 문재인 정부의 청와대 대변인이었던 고민정과 대결을 펼치게 되었다.

 

투표결과 2.6% 차이로 석패했다. 이로써 2011년 서울시장 사퇴 이후 10년 이상 원외로 남게 되었다. 낙선 이후 그는 자신의 블로그에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중앙일보와 인터뷰를 하였는데, 더불어민주당이 가장 견제한 미래통합당 후보가 바로 자신이었다면서 은퇴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회에있는-오세훈-오세훈
오세훈

 

 오세훈 부인과 가족

 

오세훈의 부인인 송현옥은 극단 '물결' 대표 및 세종대학교 연극영화과 교수이다. 오세훈이 당대표 출마 전인 2018년 10월에 부부가 함께 TV조선 예능 프로그램인 아내의 맛에 출연한 경력이 있다.

 

엄마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큰딸 오주원의 직업은 뮤지컬 배우이며, 부부가 큰딸의 집에 가서 외손자를 돌봐주는 모습도 나왔다.

 

 

 블로그 최신 인기 글!

 

 

문재인 나이 고향 프로필

# 문재인 나이 고향 프로필 이름 문재인 생년월일 1953년 1월 24일 출생지 경남 거제군 거제면 명진리 694-1 재임기간 2017년 5월 10일 ~ 2022년 5월 10일  문재인 그는 누구인가? 대한민국의 제 19대 대통

searchof.tistory.com

 

 

오케이 광자매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 오케이 광자매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오케이 광자매 줄거리 부모의 이혼 소송 중 벌어진 엄마의 피살 사건에 가족 모두가 살인 용의자로 지목되며 시작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멜로 코

searchof.tistory.com

 

 

미나리 한예리 오스카 여우주연상 유력 후보

# 미나리 한예리 오스카 여우주연상 유력 후보 3월 3일 한국 개봉을 하루 앞둔 영화 '미나리'의 배우 한예리가 버라이어티 오스카 유력 후보 TOP 5에 선정되어 기대를 높이고 있다. 골든 글로브 시

searchof.tistory.com

 

 

주호민 아들 발달장애 자폐증 고백

# 주호민 아들 발달장애 자폐증 고백 주호민 아들 발달장애 무슨 내용인지 궁금해서 들어오셨죠? 제 포스팅을 통해서 주호민 아들 자폐증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 내용을 살펴보

24hour-hotissue.tistory.com

 

* 학폭의혹을 받고 있는 현주엽 과연 사실일까?

 

현주엽 나이 부인 학력 고향 프로필

# 현주엽 나이 부인 학력 고향 프로필  현주엽 프로필 출생 1975년 7월 27일 (47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국적 대한민국 학교 휘문중학교 - 휘문고등학교 - 고려대학교 경영학 학사 신체사항 195cm, 체

24hour-hotissu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