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자옥 사망 남편 나이 프로필

2021. 3. 5. 13:25세상의 모든 이슈/연예이슈

 

# 김자옥 사망 남편 나이 프로필

 

김자옥 사망 남편 나이 프로필 포스팅입니다. 김자옥 프로필 관련하여 본문에 정리하였습니다. 제가 쓴 글을 통하여 여러분들이 김자옥 사망 남편 나이 프로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김자옥 프로필

 

출생 1951년 10월 11일 / 부산광역시
사망 2014년 11월 16일 (향년 63세)
발인 2014년 11월 19일 / 서울 성모병원 장례식장
사인 대장암
국적 대한민국
본관 서흥 김씨
신체사항 156CM / A형
가족사항 배우자 오승근, 동생 김태욱, 딸 오지연, 아들 오영환
학력 배화여자고등학교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중퇴
종교 개신교
데뷔 1970년 MBC 2기 공채 탤런트
취미 독서, 공상

 

 

 김자옥 그녀는 누구인가?

 

김자옥은 대한민국의 배우이며, 1970년대 안방극장의 트로이카 중 한 명이다. 말년에는 중년의 여인 역을 주로 맡았지만, 사실 1970년대에 하이틴 스타로도 활약한 경험이 있다. 귀여운 외모에 호감 가는 인상을 가졌다.

 

아줌마, 시어머니로 나오는 많은 중년 이상의 배우들 중에서 트로이카 배우들을 제외하고 김자옥만큼 인기를 누린 여배우는 없다. 중년 노년 어머니 역할을 많이 하는 여배우들 중에서도 젊었을 때 연기커리어가 엄청나게 화려한 편이었다.

 

 

TV의 보급으로 드라마가 영화의 위치를 대신하게 되었을 때 김자옥은 김영애, 한혜숙과 더불어 안방극장의 트로이카라 불릴 정도로 인기를 누렸다.

 

 

 

 김자옥 가족 이야기

 

김자옥의 아버지는 시인 김상화며 어릴 적 아버지의 바람기가 심해, 가족 모두가 마음고생이 심했다고 한다. 심지어 그녀의 어머니는 김자옥에게, 네 아버지가 죽었으면 좋겠다"고 할 정도로 가족을 힘들게 했다고 한다.

 

김자옥의 남편은 가수 오승근이며, 김자옥과 오승근 모두 재혼이었다. 오승근과의 결혼 사이에 아들 1명을 낳았고, 그리하여 오승근의 전처 소생 딸과, 재혼 후 낳은 아들까지 1남 1녀를 슬하에 두고 살았었다.

 

그의 남동생은 SBS 1기 김태욱 아나운서로, 살아 생전에 각별한 사이였다.

 

 

 

 

 투병과 그 이후

 

2008년 대장암 진단을 받아 수술과 항암치료를 받고 회복되어 연애활동을 재개했다. 대장암에서 회복된 후 시트콤에 출연한 것을 시작으로, 꾸준히 드라마, 영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동을 거의 쉬지 않았다.

 

2014년 봄, 김자옥은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종영 후 한동안 휴식기를 가졌는데, 사실 전에 발병했던 대장암이 폐와 임파선 등 다른 장기로 전이된 상태였다고 한다. 

 

결국 대장암의 상태가 악화되어 2014년 11월 16일 63세 생일을 맞이한 지 겨우 36일 만에 세상을 떠났다. 

 

 

 

 

 김자옥 여담(TMI)

 

* 1970년 ~ 1980년대에 오뚜기의 전속 모델로 활동했다.

 

* 본적은 대구이지만, 피난을 와서 부산에서 태어났다.

 

 

* 남편 오승근과는 재혼이며, 오승근에게 전처의 딸이 있었다.

 

* 옥한흠 목사의 사랑의 교회에 출석했다. 건강이 악화되기 전까지는 성가대 봉사도 했었다.

 

 

 

* 김자옥은 방송에서 "나는 아버지를 어떻게 하고(해친다는 의미) 감옥에 갈 거야"라고 썼다고 한다.

 

* 전 남편은 가수 최백호, 대표곡으로 <영일만 친구> <낭만에 대하여> 등이 있다.

 

* 대장암이 폐로 전이 되었다는 사실 때문에, 폐암으로 사망했다고 아는 사람이 많다.

 

 

 

 블로그 최신 인기 글!

 

 

김자옥 동생 김태욱 아나운서 사망 별세

# 김자옥 동생 김태욱 아나운서 사망 별세  김태욱 아나운서 프로필 이름 김태욱 국적 대한민국 생년월일 1960년 7월 18일 태어난곳 서울특별시 사망 2021년 3월 4일 학력 서강대학교 영어영문학과

searchof.tistory.com

 

 

미나리 한예리 오스카 여우주연상 유력 후보

# 미나리 한예리 오스카 여우주연상 유력 후보 3월 3일 한국 개봉을 하루 앞둔 영화 '미나리'의 배우 한예리가 버라이어티 오스카 유력 후보 TOP 5에 선정되어 기대를 높이고 있다. 골든 글로브 시

searchof.tistory.com

 

 

펜트하우스 최예빈 학폭 의혹(+인증사진)

# 펜트하우스 최예빈 학폭 의혹(+인증사진) 최예빈 학폭 의혹 무슨 내용인지 궁금해서 들어오셨죠? 제 포스팅을 통해서 최예빈 학폭 의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 내용을 살펴보

searchof.tistory.com

 

 

드라마 마우스 줄거리 등장인물 총정리

# 드라마 마우스 줄거리 등장인물 총정리 드라마 마우스 줄거리 등장인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드라마 마우스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드라마 마우스 줄거리 등장인물 궁

24hour-hotissue.tistory.com

 

* 거리두기 5인 모임 금지 3월 14일까지 연장된다. 최근 코로나가 다시 확산에...

 

거리두기 5인 모임 금지 2주 연장

# 거리두기 5인 모임 금지 2주 연장 정부가 2월 28일로 종료될 예정이던 현행 거리두기 간계와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를 다음 달 14일까지 2주간 더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수도권에

searchof.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