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 사과 CJ 선미 이미지 도용

2020. 7. 23. 00:20세상의 모든 이슈/연예이슈

CJ 햇반, 선미 '보랏빛 밤' 활용 콘텐츠 무단 사용에 사과

CJ에서 선미 노래중의 보랏빛 밤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해서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 선미 프로필

출생: 1992. 5. 2 / 신체: 166cm, 43kg / 소속사: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 수상: 2020년 제9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디지털 음원부문 올해의 가수상 8월

 

즉석밥 브랜드로 유명한 cj 제일제당이 가수 선미의 신곡 '보라빛 밤' 을 활용한 콘텐츠를 무단으로 게시해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cj는 22일 공식 sns를 통해 지난 17일 가수 선미 님의 '보라빛 밤'을 소재로 한 콘텐츠로 인해 가수 선미님과 팬 분들에게 불쾌감 등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고 사과글을 올렸습니다.

 

이어 해당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세지)를 통해서 제공받았고, 이를 sns에 빠르게 반영하는 과정에서 미흡한 판단으로 사전 확인 필요없이 콘텐츠를 사용한 것에 대해 죄송하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어서 최초로 게시하신 분과 선미씨에 대한 존중과 배려없이 게시물을 제작하고, 운영한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한다며 당 게시물은 즉시 삭제조치했다고 합니다. 해당 아이디어의 게시자 분께 직접찾 뵈뵙고 사과드리고, 가수 선미씨에게도 사과 드린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사건이 일어난 원인은 지난 17일 보라빛 밤과 시그니처 포즈를 인용해 햇반 흑미밥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며 (선물 받으실 가수 선미님을 찾습니다) 라는 댓글로 선미에게 햇반 서포트를 요청했습니다.

 

 

햇반 공공식 SNS 글 요악분

 

안녕하십니까 햇반 sns 담당자입니다. 지난 7월 17일 햇반 공식 계정에 업로드된 가수 선미님의 보라빛밤을 소재로 한 콘텐츠로 인해 가수 선미님과 팬분들, 해당 글로 불쾌감을 느끼신 분들, 무엇보다 해당 아이디어를 온라인에 처음 게시하신 원작자 분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다시시 한번 모든 분들께 사과 말씀 드리며 여러분들의 의견 소중히 하며 소통할 수 있는 햇반이 되겠습니다.

 

 

햇반은 이번 논란과 관련한 해결 과정을 추후 sns 등을 통해 업로드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햇반 사과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