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의 효능과 부작용

2020. 5. 11. 03:35세상의 모든 정보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정보와 이슈를 알려드리는 생생정보이슈통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주제는 바로 크릴오일인데요. 단어가 생소하시죠?  그러면 바로 크릴오일에 대해 성명드리겠습니다.




1. 크릴오일이란 무엇인가?


크릴오일에는 핵심성분인 인지질부터 아스타잔틴, 비타민, 오메가3,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그러면 인지질은 무엇일까요?  인지질은 물에도 잘 녹고 기름에도 잘 섞이는 친유성, 친수성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질이라는 물질이 우리 몸속에 들어오게 되면  지방과 만나 지방을 물과 기름에 잘 섞이게 합니다.  물에 잘 섞이기 때문에 지방은 소화도 잘되고, 소변 등으로도 배출이 잘 되어서 지방 제거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크릴오일의 효과와 관련되어있는 연구 자료에 따르면 10주동안 고지방식을 섭취한  실험군과 크릴오일 섭취군을 비교한 결과 크릴오일 섭취한 사람의 체중이 약 15% 감소했고, 내장지방 및 피하지방 또한 16% 줄어드는 결과가 나타났다고합니다.


또한 크릴 오일을 복용했을때, 중성지방 수치가 10% 이상 감소했으며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하는 등 중성지방 제거와 혈관속 지방제거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2. 인지질은 58% 이상인것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진실일까?


이것은 우리 인간의 몸에는 혈관 속 지방의 양에 따라 다르지만, 아주 약간의 차이라고 할지라도, 우리몸의 미세혈관이라면 그 차이는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인지질의 함량이 높을수록 좋습니다.  현재 판매하고 있는 크릴오일의 인지질 함량을 따져보면, 크릴오일의 효과를 정확히 보기위해서는 인지질 함량 58%인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또한 인지질 함량이 제대로 측정되었는지 살펴보기 위해서는 NMR검사의 여부를 따지게 되는데 이것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제품 상자의 겉에 쓰여져있는 WCS(Warrant Contents Standard)가 제대로 표기되어 있는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3. 원산지가  올바로 표시되어있는지 체크한다.


크릴오일의 효과를 100% 받기 위해서는 원산지가 잘 표시되어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수입 통관 자료를 살펴봤을때 중국산 원료로 만들어진 것들이 대량으로 수입되어진 것을 확인해볼수있다.  표기가 되어 있지 않으면,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구분하기가 매우 어렵다

우리가 알다시피 중국산 원료는 제조와 유통 과정에서 사고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우리가 믿고 먹을만한 제품을 고르려면 중국산 원료를 사용하는 제품은 당분간은 선택하지 않는게 옳다고 생각한다.


4. 선상 가공을 체크한다.


크릴은 산빼가 빠르기때문에 그만큼 선상에서의 빠른 분말화 공정이 필요합니다. 대다수가 분말화 과정없이 냉동을 한 상태로 육지에서 가져와 냉통 상태로 보관을 하며 필요할 때만 오일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방부제와 살균제가 자주 쓰이는데요, 실제로 외국인 호주에서는 계속해서 먹었을 경우 신경계 마비 등 치명적적인 부작용을 일으키는 살균제 성분이 검출되었습니다.  또한 선상 가공이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회사에서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선상에서 담아 냉동시킨 것은 선상 가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5. NCS 표기를 확인한다.


기름 추출 시 핵산, 에탄올 등 화학 용매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방법은 제품에 화학 잔여물이 잔류할 가능성이 많은 제품입니다.  특히 헥산의 경우 장기간 노출될 경우에는 난소장애, 말초신경병증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현재는 화확 용매가 없는 제제는 NCS 표시가 있어서 쉽게 구별이 됩니다.  이 표기의 여부를 신경써서 체크해주시면 좋겠습다.


6. 크릴오일 부작용은 없을까?


그렇다면 이 크릴오일은 부작용은 없을까?   뭐든지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크릴오일을 너무 많이 먹게되면 혈액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이 나와있는데요. 하루 권장량 2000mg을 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또한 공복에 섭취할 경우 구토, 식욕감퇴, 설사, 위경련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측정정하는 방식이 콩 검사법이 아닌, 유럽, 미국, 그리고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검사법인 국제식품 규격 위원회가 명히한 NRM 검사법에 의해 측정이 됩니다.


미국의 검증된 기관인 Steelyard사의 시험성적서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블로그  주인의 말--------------------------------------------


어떠한 제품이든지 한가지만으로도 모든걸 해결할 수 있는 만병통치약은 없는 것 같습니다. 좋은점이 있다면 아쉬운 점도 있겠죠. 자신에게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나에게 무엇이 맞을지 생각해보면서 여러분들의 몸에 맞는 제품 선택하시길 바랍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