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망고 효능 맛도 끝내주네!

2020. 5. 28. 02:54세상의 모든 정보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정보와 이슈를 알려드리는 생생정보 이슈 통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바로 애플망고입니다. 애플망고는 아열대, 열대 기후에서 자라는 열매인데요.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한 게 특징입니다. 그렇다면 바로 애플망고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애플망고란 무엇인가?

 

애플망고는 품종이 여러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이 여러 가지 중에서 제가 오늘 알아볼 애플망고는 껍질이 붉은색으로 되어있고, 초록빛을 띠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망고는 잘 익은 후에는 더욱 빨갛게 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과와 비슷한 모습을 가지고 있어서 사과의 영어인 apple를 따서 애플망고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애플망고는 1970년대부터, 대만, 호주, 일본 등지에서 상업의 목적으로 크게 성장하였고, 매우 달고 과즙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애플망고의 원산지는 주로 따뜻한 동남아 지역에서 생산을 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경우에는 제주도에서 많이 재배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망고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우유의 단백질 성분을 같이 섭취할 경우에 궁합이 좋아, 우유와 함께 섭취할 경우에 시너지가 좋습니다.

 

* 애플망고의 효능

 

1. 피부 노화 방지 효능이 있다.

 

애플망고에는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고, 비타민 A,C가 풍부합니다. 이와 같은 성분들이 피부를 맑게 해 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비타민A, C는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줘서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자연스럽게 피부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2. 항암 효과가 있다.

 

애플망고의 효능에는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혈액 안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수용성 식이섬유인 페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전립선 암이 발병하지 않도록 예방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3. 빈혈 예방이 있다.

 

애플망고 효능은 빈혈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평소에 빈혈때문에 고생하셨던 사람들이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빈혈이 있거나, 임신을 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임산부들의 경우에는 철분제를 섭취해야 하지만 철분제 대신에 애플망고를 섭취하여 철 성분을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혈관 질환에 좋음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애플망고에는 식이섬유와 펙틴, 비타민C 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혈액을 맑게 하고,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작용을 하여 당뇨에 도움을 줍니다. 

 

5. 시력을 보호한다.

 

애플망고에 들어있는 비타민 A, B,C가 야맹증을 예방하고, 눈 건강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피부개선

 

여러 가지 비타민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항산화 효과가 있다. 이러한 비타민들을 통하여 피부의 생기와 피부의 탱탱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결과적으로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

 

* 애플망고 고르는 방법

1) 검은 반점이 없고, 표면이 매끈하고 깨끗한 것을 고른다.

2) 붉은 빛깔을 가지고 노란색을 띠며 향이 진한 것을 고른다.

3) 세로 12cm, 가로 7cm 정도의 것을 고른다.

4) 살짝 눌렀을 때 단단하지 않은 것으로 선택을 한다.

5) 꼭지 주변이 노란색을 많이 띠는 것으로 선택을 한다.

6) 껍질이 보들보들하고 매끈한 것을 골라야 한다.

 

* 애플망고 보관법

 

10~13도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고, 후숙 과일로 완전히 익었을 때, 과일을 만졌을 때 약간 무른감이 있고, 껍질이 부드러울 때 먹으면 달콤하고 맛있습니다. 단단한 애플망고는 상온에 두고, 과일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기다린 후에 드시면 됩니다.

 

* 애플망고 자르는 방법

 

1) 겉에 있는 껍질을 베이킹소다로 깨끗이 씻어준 다음에 중간에 있는 큰 씨앗을 피해 잘라준다. 그리고 가로세로 2센티 정도의 크기로 칼집을 내주고 뒤집어 줍니다.

 

2) 큰 씨앗을 피해 자른 애플망고를 얇게 썰어준 후에 숟가락을 이용하여 겉껍질을 제거해준다. 

 

블로그 주인의 말

 

제가 애플망고를 많이 먹어보진 않았지만, 먹어 봤을 때의 느낌은 맛이 달달하고 씹히는 게 부드럽습니다.  거기에 반해 그냥 망고는 약간 상큼한 맛이 더욱 강한 것 같고요. 또한 그냥 망고는 씨가 있어서 자를 때 불편하지만, 애플망고는 씨가 작아서 먹기도 편하고, 자를 때도 편했습니다.

 

 

 

반응형